본 약관은 로움아이티㈜(이하 “로움”), 웹케시㈜(이하"웹케시")가 제공하는 NH소상공인파트너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로움”이 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의 경영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회원”에게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이란 “서비스” 내에서 제공되는 단위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수수료”라 함은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에게 청구하여 징수하는 수수료를 말하며, “부가서비스 수수료”와 “간편송금 수수료”로 구분합니다.
5. “전문가”란 세무, 마케팅, 노무, 법률, 특허, 기타 등의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보유한 자 중 “로움”의 승인을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6. “게시물” 이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로움”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로움”은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을 통해 바로 약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범위에 따라 “일반회원”과 “유료회원”으로 구분됩니다.
①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인 탭 : 전 은행 계좌통합조회, 간편송금(개인,기업) 등
2. 커뮤니티 탭 : 커뮤니티 등
3. 설정 : 고객센터, 내 정보 등
4. 부가서비스 : 보고서(일부), 알림(일부), 직원관리(1인) 등
② “유료회원”에게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인 탭 : 전 은행 계좌통합조회, 간편송금(개인,기업) 등
2. 커뮤니티 탭 : 커뮤니티 등
3. 설정 : 전체메뉴 조회,고객센터, 내 정보등
4. 부가서비스 : 보고서, 알림, 세무 증빙, 업무 관리, 직원 관리, 세무사 컨설팅 등
③간편송금에 대한 내용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1. 간편송금이란 “회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거나 청구서 대금 결제, 급여이체 등을 할 경우 송금계좌로 등록한 계좌에서 출금되는 송금 방법을 말합니다.
2. 송금계좌는 이용계약한 “회원”명의의 NH농협(이하 “은행”)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3. 간편송금 서비스는 “웹케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4. 송금계좌 등록 및 간편송금 서비스는 “회원”의 가입 또는 어플리케이션 설치 시 지정한 이동통신단말 1대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5. 개인정보보호관계법령에 따라 본인확인기관 등이 제공하는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에 의거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여 대표자 본인임을 식별한 “회원”의 출금동의가 있어야 송금계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6. 간편송금 서비스 신청은 “회원”이 직접 등록한 6자리 숫자의 본인확인용 개인식별번호(PIN)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는 접근매체 또는 그에 준하는 접근매체를 입력하여 진행됩니다.
7. “로움”, "웹케시”는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경우 간편송금 서비스를 정지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연속 5회 오류 발생하는 경우
나. 간편송금 서비스 내에서 “로움”이 안내하는 방식에 따라 “회원”이 간편송금 서비스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8. 간편송금 한도에 관한 정책은 별도 고지에 따르고 변경 시 알림공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간편송금 수수료는 “은행”과 “로움”, "웹케시”간에 업무제휴계약을 따릅니다.
10. 간편송금 서비스는 “서비스”내에서 본인 확인 및 이용 동의 후 송금계좌를 최대 10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11. "로움", "웹케시”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는 접근매체를 통해 "회원"의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하며, "회원"은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나. 대가를 수수ㆍ요구 또는 약속하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ㆍ전달ㆍ유통하는 행위
다. 범죄에 이용할 목적으로 또는 범죄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행위 또는 보관ㆍ전달ㆍ유통하는 행위
라. 접근매체를 질권의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① “로움”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 또는 거래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로움”이 정보 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로움”은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③ “로움”은 “회원”의 수집된 정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혜택 정보 및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 세무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수수료”란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에게 청구하여 징수하는 수수료를 말하며, “부가서비스 수수료”와 “간편송금 수수료”로 구분합니다.
② “로움”,”웹케시”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수수료정책은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 고지합니다.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③ “로움”은 수수료 정책을 변경할 경우 시행일 1개월 전까지 “회원”에게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등을 통해 ”수수료 정책 변경에 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변경시행일 전 영업일까지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수수료 정책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본조 3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부터 수수료 정책의 변경시행일 전 영업일까지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①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이며 “로움”은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로움”은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아래 항목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서비스” 내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게시물”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서비스”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 및 운영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① “로움”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로움”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되나, “로움”이 마케팅, 홍보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해지한 후에도 제7조 제1항의 조항을 계속 유지하며,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해서 저작권 침해 및 기타의 불법행위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로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본 “서비스”는 가입채널을 통해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가입채널에 이용해지 신청서를 제출 또는 해지 신청절차를 완료한 시점부터 계약이 종료됩니다.
② “로움”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등록이 휴·폐업된 경우
2. “회원”이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수수료”를 납부하지 않고 1개월이 경과한 경우
4. 수수료 납부정보로 등록된 계좌 또는 카드가 해지되거나 거래중지 된 경우
5.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6.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로움”이 판단한 경우
③ “로움”은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해지를 요청한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지속적으로 위반한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인적사항을 도용한 경우
4.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④ “로움”은 제2항 각 호에 명시된 “서비스” 중지 사유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시정의 기회를 부여하며, “회원”이 그 시정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로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과 관련되는 거래는 해당 금융기관의 정책 및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로움”은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로움”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② “로움”은 “서비스”의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나 오류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③ “로움”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확인한 때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로움”의 정상적인 업무 수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로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로움”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로움”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로움”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5. 음란한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6. “로움”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전달 이용
7.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⑤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 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로움”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로그인 비밀번호, 휴대폰 본인인증번호, 간편송금 송금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⑦ “서비스” 이용 시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로움”은 “회원”이 본조 각 항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그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로움”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로움”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로움” 또는 “회원”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전문가”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전문가” 또는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로움”을 면책시켜야 하며, “로움”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전문가” 또는 “회원”은 그로 인하여 “로움”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전문가” 또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글로 인해 “로움”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로움”은 “전문가” 또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해지 이후에도 “전문가” 또는 “회원”의 부적절한 이용 등으로 인해 부담해야 하는 비용 및 벌금은 본 이용계약 종료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로움”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해 발생된 피해에 대해 “로움”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으면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로움”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통신기기 및 회선의 장애 또는 기타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한 “로움”의 전산시스템 장애 등으로 업무처리가 지연되거나 거래가 안 된 경우
3. “로움”이 통상적인 업무처리 절차에 의거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4. “로움”이 “회원”의 거래지시 내용대로 금융 업무를 처리한 경우
5. “회원”의 착오 또는 오류 신청에 따른 업무처리의 경우
6. “회원”이 “서비스”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① “로움”은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 이행, 기타 “로움”의 필요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반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로움”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이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약관 적용 30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신속히 개정 약관을 적용하여야 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공지한 후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로움”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 전일까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본조 2항에 따른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로움”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로움”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을 통해 “로움”은 “회원”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합니다.
② “회원”은 “로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로움”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로움”은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① 본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당사자간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상호 합의하여 따로 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별도의 추가약정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② “로움”과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공고일자: 2021년 04월 09일
- 시행일자: 2021년 04월 19일